DEEP SEA WATER

해양심층수

GLOBAL DEEP SEA WATER해양심층수 소개

햇빛이 더 이상 도달하지 않는 수심 200m 아래 깊은 곳의 독립적인 바닷물. 일반적으로 그린란드 앞바다와 남극해에서 온도차에 의해 침강된 바닷물을 가리키며
해양심층수는 표층수와의 뚜렷한 밀도차이로 인해 섞이지 않고 거대한 독자적인 해양심층수 벨트를 형성, 표층수와는 다른 해류에 의해 이동하며 순환합니다.
해양심층수는 각종 무기염류, 특히 마그네슘, 칼슘, 칼륨 등 우리 몸에 필요한 미네랄이 풍부하게 담겨있는 바다의 선물입니다.

해양심층수란?

지구는 약 3분의 2가 바닷물입니다. 바닷물은 수분이 96%이고 4%는 염분과 미네랄이기 때문에 바닷물이 썩지 않습니다.
오늘날 산업폐수, 공장폐수, 중금속, 수은 같은 독 물질이 바다로 흘러 들어가지만 약 4%의 미네랄과 염분에 의해서 스스로 치료 하고 있는 것입니다.
태아가 양수 안에서 대변과 소변을 보아도 그 물이 썩지 않고 정상적으로 태어나는 것은 양수가 바닷물과 같은 성분을 가졌기 때문입니다.
<생명을 살리는 미네랄 심층수 / 성덕모 저> 중

해양심층수란 일반적인 광합성에 필요한 태양광선이 도달하는 깊이까지(약 200m)의 표층수와, 도달되지 않는 수심 이상의 깊은 곳에 존재하는 심층수로
구분하는데, 이처럼 깊이 200M 이하의 깊은 바다속의 해수를 <해양심층수>라 합니다.

해양심층수는 지구상에서 단 두 곳뿐인 그린랜드 앞바다와 남극해에서 발원하여, 수온의 차이에 따라 차가운 지역에서 따뜻한 지역으로 지구를
순환하는데 순환에 걸리는 평균시간이 약 2000년이 걸리는 신비로운 물입니다.
이러한 생태계가 유지가 되며 2000년이라는 시간 동안 숙성된 해양심층수는 자연이 만든 이온수입니다.

해양심층수는 그린랜드 및 남극에서 발원하게 되어 1000 ~ 2000년 주기로 북태평양 일대를 순환 합니다.
동해 고유의 해양심층수 역시 이처럼 독자적인 띠를 형성하여 700 ~ 1000년을 주기로 순환하고 있으며
수질 검사 결과 미국과 일본, 타국의 해양심층수 보다 무기질 함량과 용존산소량이 높고 수온이 특히 낮은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해양심층수 5대 특성

해양심층수는 5가지 특성으로 인해 지구상 가장 깨끗한 해수로 분류 됩니다.

해양심층수 특성 비교

타국의 해양심층수와 비교했을 시 동해의 해양심층수는 수온이 낮고 용존 산소량이 높습니다.